PR

PR

청주대-코아시아세미, SW융합교육 MOU

페이지 정보

작성일 20-11-25 12:55

본문

[2020년 11월 18일] 청주대와 ㈜코아시아세미는 18일 대학본관 2층 대회의실에서 ‘지능형 반도체 SW 융합교육을 통한 전문인력 취업연계’ 업무협약을 체결했다.

차천수 청주대 총장과 김경호 ㈜코아시아세미 대표를 비롯해 김희석 SW 융합클러스터사업단 총괄 책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업무협약은 SW 융합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협력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.

업무협약에 따라 청주대와 코아시아세미는 △지식·정보 교류 △학생·기업의 인력지원·교육 △반도체에 관한 자문·지원 △현장 중심형 산학 공동 교육과정·프로그램 개발 △현장실습·인턴 운영, 취·창업지원 상호 연계 △정부·지자체·유관기관 등이 추진하는 지원사업 발굴, 매칭 서비스 지원 등에 협력하게 된다.

차천수 총장은 “지역 핵심 산업의 미래 성장동력인 소프트웨어 융합 차세대 지능형 반도체 클러스터를 통해 우수한 인재가 좋은 일자리를 얻을 수 있을 것”이라며 “이번 협약을 통해 청주대와 코아시아세미의 공동발전이 이뤄질 수 있길 기대한다”고 말했다.

㈜코아시아세미는 코아시아 그룹의 시스템 반도체 디자인 솔루션 사업의 중심적인 회사로 홍콩에 본사를 두고 미국, 한국, 대만, 중국, 베트남, 독일 등 각 현지에 디자인 센터를 구축해 글로벌 고객 맞춤형 시스템 반도체 디자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기업이다.